적십자 행사

경기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 기공식

비단향기 2016. 12. 13. 21:15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훈동 회장은 1213일 오후 2시 의정부시 금오 동 행정타운 소재에 내빈과 적십자 가족 외 200여 명의 봉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희망 나눔 봉사센터 사옥 기공식을 거행했다.

 

경기도지사 이 진훈 총무팀장의 사회로 북부희망 나눔 봉사센터 사옥 기공식에 참석한 내빈, 적십자 대의원, 5개 지구협의회장 수자원 기술공사, 건축 관계자 및 적십자 가족을 소개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유성렬 사무처장은 1982년도에 개관한 북부희망 나눔 봉사센터는 노화로 인해 사업성이 많은 어려움이 있어 의정부시 금오동 행정 타운에 2012726평을 41억에 매입 대한적십자사 승인을 받아 건물 32억 총 73억의 예산이 소요되어 지상 3443평의 사옥으로 20178월에 준공 예정 이라고 경과보고를 마쳤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훈동 회장은오늘 이렇게 바쁘신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 기공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랫동안 의정부 시내에 있던 비좁은 사무소를 처분하고 이곳에 새로운 사업을 마련합니다.

 

인도주의 사업을 실천하고 추진하는 하나의 거점으로 역할을 충분히 하셨으면 합니다. 적십자는 글로벌 재난 구호복지 봉사 기관입니다. 국가로부터 한 푼의 보조금을 받지 않는 국민의 자발적 모금에서 이뤄지는 글로벌 조직입니다.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군, 5개시의 적십자의 중심 센터입니다. 더 많은 소외 계층의 손을 뻗치기 위해서는 예산을 절감해야 합니다. 적십자는 이념과 종교와 국경을 초월하는 단체로서 법의 사각지대의 어두운 곳을 찾아 손길을 뻗치는 후원자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며 사옥 기공식 기념 인사말을 남겼다.

 

의정부 시의회 장수봉 부의장, 의정부 김정영 도의원, 5개 시 군 지구협의회를 대표해 의정부지구협의회 김광윤 회장은 목적 없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분들의 두안길을 들여다 보면서 그동안 경기북부 지역에 센터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앞으로는 튼튼한 희망나눔봉사센터 건립됨으로 우리 봉사원의 큰 힘이 될것을 저는 믿습니다. 북부센터를 중심으로 해서 더욱더 열심히 봉사활동을 할 것을 여러분께 약속을 드리면서 즐겁고 희망찬 봉사활동을 약속을 하겠습니다. “축사를 고했다.

 

이어, 내빈과 적십자 가족 및 5개 지구협의회장은 북부 희망 나눔 봉사센터 사옥 기공식 시삽 시행 후 안전하게 건립되기를 기원하는 기원제도 진행했다.

 

포천지구협의회 방칠성 회장은 지구협의회 임원 및 단위봉사회장단 30여 명의 봉사원과 경기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 기공식에 참석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