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포천지구협의회 9월 월례회의

비단향기 2016. 9. 7. 18:46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방칠성)는 9월 7일 포천시 의회 회의실에서 15명의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방 회장은 "오늘이 백로인데 백로의 뜻은 24절기 중에 15번째 하얀 이슬이 내린다는 절기인데 기가 막히게 날짜를 맞추는 거 같아요. 조상님들의 수십 년 경험으로 만들어졌다는 서두로 지난여름 더위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 인사말을 남겼다.

 

포천지구협의회 역대 회장을 역임한 현 이희승 시의원은, "회의 오셨는데 음료수밖에 못 드렸습니다. 회장님을 중심으로 지역을 위해 활동에 늘 감사하다. 요즘 시장 권한 대행 체제이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힘을 실어 달라고" 전했다.

 

8월 지구협의회와 단위봉사회 활동 경과보고와 지난달 21일 선단 사랑봉사회 백영희 봉사원이 운영하는 식당에 손님이 심정지로 갑작스럽게 쓰러진 환자를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을 펼쳐 목숨을 구한 미담에 임원진은 칭찬의 박수를 보냈다.

 

국군일동병원 최옥남 적십자 봉사 실장은 "9월 1일 자로 국군일동병원 병동이 9월 1일부터 폐쇄하고 2018년 6월 30일까지 개원한다고 전하며, 그동안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월례회의에 참석하겠습니다. "고 말했다.

 

9월 20일 일반 구호미와 취약계층 외 2가지 추가, 9월 10일 포천시에 거주하는 북한 이탈주민 임진각 망향 제를 솔모루 봉사회에서 6명의 봉사원이 차례 음식을 준비해 참석할 예정, 9월 12일 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 북부 6개 봉사회 "2016 즐거운 한가위 나눔"에 담당 봉사회는 참고하라고 전했다. 

 

9월 28일 경기도 지사협의회 봉사원대회 공지, 흰색 티셔츠 검정과 감색 하의 복장, 운동화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 오전 07시 포천시청에서 출발하며, 점심은 각 봉사회에서 준비하기로 협의했다. 아울러, 10월 29일 경기도 응급처치경연대회에 4명을 선정 연습에 집중하도록 당부했다.

 

10월 8일 경기 북부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지구협의회 5개 시군 체육대회 개최, 장소 미정, 기념식 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을 한은숙 총무부장, 선단 사랑봉사회 송이선 회장이 시연할 예정, 행사 중 의무석은 송이선 회장이 구급낭 준비 요청을 했다. 

 

12월 단위봉사회 총회 자료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입 지출란을 정확하게 게재 당부, 또한 단위봉사회장단은 부회장, 총무 순으로 봉사시간이 500시간 이상의 임원을 선출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