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경기 북부 5개 시군 체육대회 간담회

비단향기 2016. 9. 7. 22:19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방칠성)는 9월 7일 경기 북부희망 나눔봉사센터(센터장 서덕화)에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 5개 지구협의회 임원 간담회에 총무부장과 참가했다. 

 

경기 북부 5개 시군 체육대회는 2014년 연천지구협의회에 이어 2016년 10월 8일 포천지구협의회 주관으로 진행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 지구협의회 회장단과 임원이 토의를 거쳐 지구협의회별로 백만 원씩 협조로 치러지게 된다.

 

경기 종목으로 다식 축구, 피구, 줄다리기, 4종 종합 달리기, 신발 던지기 등 5종목 심판은 지구협의회장이 맡고 등수는 현금으로 지금 하자고 협의, 노래자랑은 지구협의회별로 2명씩 10명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밥과 국은 급식 차를 이용하고 반찬은 각 지구협의회에서 준비하기로 했다. 

 

체육대회 장소는 설운 체육공원으로 잡았으나 공사 시작으로 확정되면 다른 경기장이든 통보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일 봉사원 티셔츠는 의정부 노랑, 양주 빨강, 포천 감색, 동두천 보라, 연천, 하얀색으로 맞춰졌다. 천막은 8개 준비, 지구별 현수막, 생수, 봉사원 참가자 선물 등으로 협의했으며, 오전 10시 기념식 후 경기 한게임을 치르고 점심시간을 갖자고 했고, 변경된 사항은 총무부장을 통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9월 북부희망 나눔봉사센터 공지사항, 희망 풍차 결연세대, 평시 구호, 추가 비결연세대 구호 물품을 지구별로 포천은 9월 20일, 수혜자 주소 전화번호 확인 사인과 사진을 받아 달라고 했다. 하반기 지구별 봉사원 기본교육 일정, 재난구호 요원 교육명단 요청, 비상 연락망 점검 훈련 일정, 2016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11월 5일 5개 지구협의회 총 1.200가구 (가구당 10kg)에 전달하게 된다.

 

2016 희망 나눔 콘서트 10월 6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 행사 수익금 전액 도내 소외계층에게 실버카 지원 경기 북부센터는 50명의 봉사원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지사 정기 감사(10월 진행) 기존 나눠드렸던 물품 인수증 서명에 보완 협조 당부와 지구협의회와 단위봉사회 통장계좌 개설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