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협의회 행사

2018년도 경기도지사협의회 정기총회

비단향기 2018. 2. 23. 12:17

2018년도 경기도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지난 222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회장 류상택)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홀)에서 적십자 가족과 600여 명의 봉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방희용 사무국장의 사회로 내빈소개에 이어 국민의례가 엄숙했다.

김경숙 수석부회장으로부터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 낭독과 오산지구협의회 이형근 회장,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이 ‘봉사원 서약’을 선서했다.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과 인간의 고난경감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봉사원 시상에 대한적십자사 회장, 경기도지사 회장,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 의장, 전국협의회 회장, 지사협의회 회장 표창이 공로 봉사원에게 수여됐다.

  

우수프로그램 표창 하남지구협의회, 수원지구협의회, 파주비둘기봉사회 수상했고 경기도지사협의회 역대회장단에서 지원 수여하는  우수봉사원 표창  송탄봉사회 노용국, 군포오금동미소봉사회 최계선, 동두천엔젤봉사회 박정옥, 3명의 봉사원이 순금 5돈이 새겨진 트로피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프로그램 최우수상 파주자유로봉사회, 우수상 안성중앙봉사회, 장려상 김포고촌봉사회 수상, 우수 지구협의회장 표창 이천지구협의회 이순애, 광명지구협의회 김순자, 우수 총무부장 부천지구협의회 박희정, 오산지구협의회 이춘용, 우수 재무부장 평택지구협의회 이미희, 우수 홍보부장 하남지구협의회 최양순, 수원지구협의회 정양기 홍보부장이 각각 수상됐다.

  

경기도지사협의회 류상택은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적십자 가족여러분, 이른 아침부터 먼 길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오늘 경기도 전역에서 32개 시 군의 회장과 단위봉사회장, 임원, 봉사원이 대거 참석 했습니다. 인류가 있는 곳에 고통이 있고 고통이 있는 곳에 적십자 봉사원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항상 이웃의 아픔과 고통을 치유를 위해 나를 아끼지 않는 적십자 봉사원입니다. 각 시·군지구협의회 회장과 임원 그리고 단위봉사회 임원 봉사원 모두가 내 지역에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수행 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그동안 수고에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경기적십자 70주년 기념책자에 수록된 에 대한 시를 낭독했다.

 

‘저 눈부신 적십자 깃발’

이 세상 모두 고독한 자리에서

아무도 돌아봐주지 않는 쓸쓸한 지상에서

날렵한 비둘기 날개처럼 펄럭이네.

저 눈부신 적십자 깃발

적군의 포탄 작열하는 6.25 전쟁터에서

기아에 허덕이는 수많은 아프리카 난민들 속에서

태풍이 휩쓸고 간 헐벗은 수혜지구 위에서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저 우주 속 신이 내려준 특별한 사랑처럼

여기 저기 거기 너무나도 뜨거운 봉사의 손길들

죽어가던 부상자 다시 일어서고

배고파 쓰러진 아이들 다시 반짝이는 웃음소리

집 잃은 사람들 다시 튼튼한 기둥 일으켜 세우고

아침나절에서 깊은 저녁까지

더욱 깊이 빛나는 꿈을 꾸네.

썩지 않는 생명의 꿈, 오랜 평화의 꿈, 따스한 행복의 꿈

저 푸른 하늘아래 끝없이 펄럭이는 적십자 깃발

언제나 너와 나의 초록빛 용기가 되네.

우리 모두 행복한 지구인.

 

류상택 회장은 “경기적십자 70년사 책자에 실린 한국문인협회 정성수 시인의 축시를 낭독하며 그간의 공로로 표창을 받으신 모든 봉사원에게 축하를 전하며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한 적십자 가족과 내빈의 건강과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김훈동 회장은 “오늘 표창 수상하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리고 어려울 때에 31개 시장 군수 방문 시 이른 아침 지구협의회 회장단과 임원에게 감사드립니다. 1차 적십자 회비 모금이 마감했는데 15개 지사에서 경기도가 1위했다고 전하며 여러분이 주인이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 고마움이 오늘 헛된 시간이 되지 않고 값진 시간이 되어 적십자가 더 발전하고 여러분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는 그런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 라고 참석 봉사원을 격려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전국협의회 김귀동 부회장은 “항상 봉사원을 격려해주시는 경기지사 김훈동 회장, 전국협의회 윤금영 역대회장과 류상택 경기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적십자 가족 여러분 경기지사협의회 정기총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은 지난 한해도 류상택 협의회장과 호흡을 맞추면서 헌신적인 활동을 경기하며 노란 조끼의 물결을 이뤘습니다. 적십자 인도주위 정신으로 적십자 가치를 드높이는데 앞장서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금년에도 봉사원 여러분이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가난과 나눔을 해결하는 봉사를 전파하고 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어줄 것이라 믿습니다. 끝으로 봉사원 여러분 남다른 정성과 노력으로 봉사활동의 숙원이 되어 오늘 명예로운 상을 받으신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봉사원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과 행복과 기쁨이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국협의회 유동대 회장의 축사를 전했다.

  

2

2018년도 정기총회 본회의

전차회의록 처리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2018년도 정기총회 책자 유인물로 동의 원안대로 가결됐다.

 

경기지사협의회 이연희 감사의 2018년도 감사보고 건에 2018년도 경기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유인물 책자로 동의하고 원안대로 가결됐다.

 

박용민 재무국장의 재무보고에 착오가 있었지만 원만하게 이해와 인정으로 잘 마무리 됐다.

 

1호 의안) 2017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의 건.

2018년도 경기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책자 49 / 64페이지 유인물로 동의 원안대로

승인 가결됐다.

 

2호 의안) 회칙개정 보고의 건.

2018년도 경기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책자 67 / 72페이지 유인물로 동의 승인 가결됐다.

  

3호 의안)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보고의 건.

2018년도 경기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책자 75 / 77페이지 유인물로 동의 원안대로 승인 가결됐다.

  

본회의를 마치고 적십자 봉사원 노래제창을 끝으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2018년도 정기총회는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