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2017년도 선단 사랑봉사회 총회

비단향기 2017. 12. 14. 17:44

나눔이 희망이다

쉼 없이 달려온 노란천사들의 2017년도 총회개최

 

지난 1214일 포천지구협의회 선단 사랑봉사회(회장 송이선)가 선단 주민센터 강당에서 20여 명의 봉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한은숙 직전회장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정선용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을 송명금 총무의 사회로 진행했다.

 

자원봉사 500시간 표창 나삼옥 김미숙 자원봉사 1.000시간 정연자 자원봉사 2.000시간 송이선 자원봉사 5.000시간 김순자 경기도지사 표창을 유인희 봉사원이 큰 박수와 함께 시상을 전수 받았다.

 

송이선 회장은나눔이 희망이다. 길 것만 같았던 올해가 눈 깜짝할 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보내는 아쉬움보다 새해를 맞이하며 희망을 기대해봅니다. 이번주 들어 강력한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선단 사랑봉사회 연말총회에 총회에 참석해주신 선단동장님, 지구협의회장 부회장님 그리고 봉사원 여러분 고맙고 감사합니다. 선단 사랑봉사회는 널리 구하고 고루 사랑하라는 고종황제의 칙령아래 평시에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구호 활동을 각종 재난 발생 시에는 재난구호 활동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4대 취약계층인 다문화, 독거노인, 북한 이탈주민, 한부모 및 청소년 가정에 맟춤형 서비스인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단 사랑봉사회에서는 독거노인 나들이를 통한 정서나눔과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는 타 봉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올봄 선단동사무소와 도시 숲 가꾸기 협약을 체결하여 한여름 구슬땀을 흘리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선단동 만들기에 동참했었습니다. 갈가에 곱게 핀 코스모스와 억새꽃은 일부러 찾고 싶은 아름다운 길이라는 입소문을 타기도 해 보람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10월 농.축산물 대축제 에서는 손님맞이 환경캠페인을 벌여 깨끗한 선단동 다시 찾고 싶은 선단동 만들기에 한몫을 하기도 했습니다. 돌아보니 정말 많은 곳에서 봉사원님들의 사랑을 실천하셨습니다. 올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언제나 열정적으로 헌신 봉사하시는 봉사원님들과 새해에도 머리에서 생각한 것을 발로 실천하도록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고 인사말을 남겼다.

 

김재완 선단 동장은올 한해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도 선단동에 어려운 일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한테 말씀해주시고 우리 송이선 회장님을 중심으로 해서 한곳을 향하는 나눔이 희망이고 희망이 있어 행복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열정이 너무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선단동을 위해서 노력해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리고 감기 조심 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고 격려했다.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은오늘 이렇게 회원님들이 밝은 모습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단 사랑봉사회가 항상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 올해도 벌써 한해를 마무리하는 때가 됐어요. 우리 송이선 회장님과 회원님들 하시는 일이 많으셨던 거 같아요. 건강 하셔야 봉사도 하십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축하인사와 격려금을 전했다.

 

이민애 선단동 복지팀의“ 2017년 기초생활보장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 안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한파대비 행동요령 안내, 2017년산 감자 보급종 춘기 공급 신청, AI 발생억제를 위한 대규모 행사 및 기념식 등 자제 협조, 농촌주택개량사업 2018년 사업대상자 수요조사, 가로등 보안등 일제 점검, 2017년산 벼 보급종 신청 등을 시정 및 동정 홍보사항을안내했다.

 

이어서 선단 사랑봉사회 2017년도 회계 결산을 장경섭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다. 2018년도 안건 및 토의에서는 12월 적십자 회비 홍보활동, 1월 만두 만들기, 2월 된장 담그기, 3월 단합대회, 4월 홀몸어르신 봄나들이, 5월 왕방산 환경 캠페인, 6월 참전유공자 부부 식사대접, 7월 억새밭 가꾸기, 8월 자체 재난 대응훈련, 9월 송편 만들기, 10월 적십자 홍보활동, 11월 사랑의 연료 나눔, 2018년도 월별 주요활동 사항을 논의 협의 후 2017년도 정기총회는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