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협의회 행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설립 70주년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

비단향기 2017. 5. 25. 16:10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설립 70주년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지난, 524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주관) 용인시 종합운동장에는 내빈과 적십자 가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지사 설립 70주년을 맞아 대화합의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식순에 따라 오전 10시 경기적십자 7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이 입장하고 내빈과 적십자 가족 소개 후 국민의례가 진행됐다.

 

김훈동 회장은 “오늘 이렇게 자리를 함께한 적십자 가족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 서로 축하는 의미에서 박수 한번 보냅시다. 올해는 경기적십자가 탄생한지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70년 동안 여러분은 묵묵히 봉사해 오셨습니다. 이런 자리가 70년 만에 처음 있는 행사입니다. 그만큼 의미가 있는 날입니다. 어제는 비가 왔습니다. 걱정들 많이 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평소 여러분이 좋은 일을 많이 하셨기에 오늘 날이 이렇게 화창합니다. 이런 것도 그동안의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는 그런 의미도 담겨 있다고 봅니다. 오늘 함께해주신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70년을 기해서 다시 한 번 그동안 큰 뜻을 펼쳐온 인도주의정신을 펼쳐가는 그런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고 격려사를 남겼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명예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축하인사 대독,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재원 마련에 기여한 정찬민 용인시장에 회원 유공장 금장을 김훈동 경기도지사 회장이 수여 큰 박수를 받았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용인시에 오신 것을 101만 시민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큰상을 받았는데 앞으로 저도 적십자 회원이죠? 인정 해주시는 거죠? 여기계신 이우현 국회의원과 용인시의회 여러분하고 적십자가 가장 활동을 많이 하는 이런 단체가 되도록 제가 앞장서서 함께 가는 자치단체장이 되겠습니다. 아울러 김봉주 용인지구협의회 회장, 용인이 낳은 류상택 경기도지사협의회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저는 항상 축사나 격려사의 기회가 되면 가장 봉사를 많이 하는 단체가 어딥니까? 라고 제안하고 당연히 적십자 맞지요. 앞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고 했다.

 

이우현 국회의원은 “안녕 하세요. 용인에 오신 거 환영합니다. 설립 70주년 오늘 한마음 채육대회를 축하드리고요. 김훈동 회장을 비롯한 임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특히, 오늘 용인에서 우리 적십자봉사단이 많은 애를 쓰셨는데 감사합니다. 늘 저는 노란 조끼만 보면 가슴이 설레고 고맙고 또 늘 봉사하시는 여러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앞으로 적십자가 대한민국 전 세계에 봉사하는 큰 봉사단체인만큼 여러분은 더 많은 봉사해주셔서 어렵고 힘든 분을 위해 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그동안 스트레스를 다 잊어버리시고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축사를 남겼다.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류상택 회장은 “여러분 반갑습니다. 용인을 방문해 주셔서 고맙고요. 오늘 70주년을 맞이해서 우리 김훈동 회장이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신데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께 박수를 청하겠습니다. 좋은 자리를 빌려 주시고 사용하게 화답해주신 정찬민 용인시장과 관계자분들께도 박수 드립니다. 항상 저희 적십자 행사에 빠지지 않으시고 많이 챙겨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이우현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역대회장, 여러 내빈에게도 박수 부탁드립니다. 오늘 참석하신 주인공은 여러분입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아침 나오면서 이런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나를 위해서 말을 많이 하는 행복한 하루가 됐으면 하는 생각을 하고 왔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만나는 사람마다 행복한 즐거운 날이 되시기를 바라며, 제가 경기도지사 2017~18년 일하면서 적십자 ‘믿음과 신뢰로 동행하자’ 슬로건대로 서로 믿고 좋은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여러분 오늘 모쪼록 이렇게 좋은 자리 마련되었으니까 즐겁고 행복한 그런 날 되시고 좋은 추억 만들기 바랍니다.”라고 격려했다.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박영신 자문위원이 시상품과 경품지원,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이필욱, 김일랑, 조남홍, 심상익, 윤금영, 박성훈, 문현길 고문, 전국협의회 강정복 부회장 음료수, 지원, 이형기 지사부회장 금일봉 지원 등을 소개하고 적십자노래 제창을 끝으로 1부 경기적십자 70주년 기념 개회식을 마쳤다.

 

이어서 인도, 사랑, 봉사, 박애 4개 팀별로 배정해 팀별 응원전은 치어리더 축하 아래 연습 후 단체전이 활발하게 펼쳐졌다. 중식 후 게임 비전탑 만들기, 공전달하기 등 게임이 진행되었고,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참가 봉사원의 다양한 장기자랑으로 끼를 마음껏 살려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 및 폐회식을 끝으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설립 70주년 기념행사는 마무리 됐다.

 

한편, 용인지구협의회 김봉주 회장과 봉사원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설립 70주년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용인 종합운동장 차량 안내와 음료 및 중식 담당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용인지구협의회 위상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