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협의회 행사

대구지사에서 개최된 전국협의회 홍보국장 워크숍 참석

비단향기 2017. 6. 20. 13:24

지사협의회의 홍보국장 워크숍 개최하다.

대구지사에서 개최된 전국협의회(회장 유동대) 홍보국(홍보국장 한명아) 참석

 

1, ‘지사협의회의 홍보국장 워크숍’도 중요하지만 ‘지구협의회 홍보부장 워크숍’ 차원을 넘어 전국협의회 산하 ‘홍보국장, 홍보부장’ 전원 참석할 수 있는 워크숍 기회를 만들자.

2, 홍보부장에 대한 교육에 대한 역량강화.

3, 임기 종료된 홍보부장이 소장하고 있는 자료(기사, 사진) 인수인계, 영구보관 방법 모색.

4, 현재 전국협의회 카페(가입등록자 544) 가입등록자 수를 효과적으로 늘릴 방법 연구.

5, 지사와 지사협의회의 교류관계 개선.

6, 현재 지명·선임되는 홍보부장 임기를 직무의 특수성을 고려해 재고해줄 것.

7, 현재 홍보부장 선임이 안 돼 부재된 지역의 수가 많은데 주목할 필요가 있음.

8, 홍보국장·부장 봉사시간 재고 요청.

9, 홍보국장·부장 인식표 제작 요청.

 

∙ 홍보부장 취재 시(사진촬영 2시간, 기사편집 1시간) 봉사활동 3시간으로 인정한다.

∙ 지구협의회 10개 봉사회 기준으로 월4건 이상 올릴 것.

∙ 본문은 10~12줄 분량으로 쓸 것.

∙ 봉사원이 음식 먹는 일이나 술이 나열된 사진은 금한다.

∙ 기사 작성 시 제목은 10자 이내 선정.

∙ 리드문장은 단순하게 정리.

∙ 육하원칙에 의거 본문 15자 정도에 쉼표, 45자 정도에 마침표.

∙ 기사 올리기 전에 퇴고하는 습관을 갖고 띄어쓰기, 오자, 및 탈자 정리에 유의.

∙ 홍보부장 본인 얼굴이 연출된 기고나 기사는 피한다.

∙ 타 봉사지역 연합 취재 시 주최, 주관 홍보국장과 협의하여 기사를 쓴다.

 

전국협의회 홍보국장과 홍보부장은? 지구·지사협의회 카페에 각 지사협의회 회장, 지구협의회 회장, 단위봉사회 회장과 임원, 봉사원을 적극 가입을 권유하고 적십자 홍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자고 전했다.

 

현재 경기도지사협의회는 양주, 포천, 과천, 3개 지구협의회 홍보부장이 공석으로 돼있어 조속한 시일 내에 홍보부장 선임할 것을 요청하며, 전국협의회 카페에 경기도지사협의회 32개 지구협의회 홍보부장은 전원 가입해 기사를 올릴 수 있기를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