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2016년 봉사원 총무교육

비단향기 2016. 11. 21. 22:21

"2016년을 마무리하고 결산해야 하는 봉사회 봉사원 총무교육장의 뜨거운 현장"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방칠성)는 11월 21일 북부희망 나눔 봉사센터 주관 동두천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시행된 2016년도 하반기 경기 북부 5개 지구협의회 총무교육에 16명의 회장단과 총무가 참석했다.

 

경기도지사 북부희망 나눔 봉사센터 서덕화 센터장은 "안녕하십니까? 총회를 앞두고 총무교육이 중요합니다. 내년도 계획 등을 잡아야 하므로 참고하여 주의 깊게 들으시고 좋은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 인사말을 남겼다.

 

동두천지구협의회 박정옥 부회장은 "지구협의회장님이 병원에 입원하셔서 다른 일 하다가 이렇게 달려왔습니다. 멀리서 교육받으시러 오셔서 수고하시고 동두천에서 귤과 떡을 준비했습니다. 힘들지만 끝까지 들으시고 교육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고 이순자 회장을 대신해 환영했다.

 

첫 시간, 홍노을 대리 강의로 단위 봉사회 정기총회는 회칙에 의해 연 1회 개최, 임시총회 필요한 시, 개최 지사, 관계 직원, 지역 내 타 봉사회 임원, 지역 후원자 초청, 총회 유인물 제작 지구협의회, 지사협의회, 희망 나눔 봉사센터 한 부씩 제출을 요청했다.

 

정기총회 개최 시기 및 자료 기준일자는 2015년 12월 1일부터 2016년 11월 30일까지 지구협의회는 201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지사협의회는 2월 1일부터 다음연도 1월 31일까지 전국협의회 3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기준이라고 전했다.

 

이어, 총회 및 월례회의 진행 순서 성원 보고, 전차 회의록 낭독, 감사보고, 그 해연도 사업 및 결산보고, 협의 사항(회칙계정/임원개선/신임임원) 차기 연도 사업 및 예산 심의 기타사항 등을 동영상을 통해 알기 쉽게 상영됐다.

 

공지사항으로는 희망 풍차 평시 구호 대상자 변경,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공적 지원을 받는 가구, 장기 결연 수혜자(3년 이상) 봉사원 대비 결연가구 비중이 많은 봉사회는 평시 구호 폐지에 속한다고 했다.

 

두 번째 시간, 김동현 담당의 재난 재해로 관련된 동영상물 상영과 각종 큰 사고로 인해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정신질환 피해자를 재난 심리 상담치료로 귀 기울여주는 것만으로도 심리적인 마음의 치료가 된다고 했다.

 

재난 구호 사업 주요 사업 운영계획 2018년 주관센터와 참여센터 변경 운영, 2017년도 희망 풍차 결연세대 수혜자 30% 줄었고, 북부 5개 지구협의회는 575세대 전수조사를 통한 정직한 결연정보 수집 요청과 희망 풍차 결연세대 가족 정보 구성원까지 자세하게 작성요구, 봉사활동 계획 및 결과 보고서는 봉사센터로 보내달라고 했다.

 

경기 북부 5개 지구협의회 회장단과 총무 교육이 시행된 동두천 자원봉사센터 3층 회의실에는 정기 총회 자료를 확실하게 하려는 65개 봉사회 봉사원의 열기만큼은 대단했다고 자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