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2016 적십자 가족 간담회

비단향기 2016. 11. 19. 18:07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북부 희망 나눔 봉사센터(서덕화)는 11월 19일 북부 5개 지구협의회 임원진과 RCY 북부지구, 북부일 지구 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적십자 가족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덕화 센터장은 "바쁘신 가운데 토요일인데도 참석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회의 하고 싶어 이런 자리를 마련했고 이번을 시작으로 내년에 상반기 하반기 한 번씩 단기별로 할 예정입니다. 지구협의회도 있고 RCY 지구협의회도 있지만 뭉치는 계기가 없어서 서로 돕자는 취지이기 때문에 오늘은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고 했다.

 

북부희망 나눔 봉사센터 인력 및 조직현황

대의원, 봉사회 및 RCY 조직 현황, 지구협의회별 임원현황, 적십자 회비, 지원조례, 국회의원 명패 달기 현황, 5개 시군에 포천지구협의회 국회의원만 명패 달기에 빠져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5개 지구협의회 봉사센터 주요 지역 특색활동 라파엘 클리닉 동두천 진료소 무료 의료봉사활동, 이웃사랑 반찬 나누기, 사랑의 김장 나눔, 주거환경 개선프로그램 사랑의 집수리, 경기 북부지역 긴급구호 활동, 군 병원 봉사활동, 헌혈캠페인 등을 소개했다.

 

2017년 시민참여 프로그램 협력 방안

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우리 동네 자연 사랑 걷기" 계획(안), 북부권역 걷기대회 2017년 11월 추진, 환경 캠페인과 연계, 5개 지구협의회에서 주먹밥이나 빵 간식 협찬하면 좋겠다고 협의했고, 걷기대 학생 봉사시간 인정을 내년부터는 어려울 거 같다고 김동현 담당이 전했다. 

 

RCY 북부지구, 일 지구 협의회는 연탄 나누기 프로그램 등 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에 봉사회와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회장단은 말했다.

 

포천지구협의회는 김신인 부회장, 한은숙 총무부장, 유해순 재무부장 외 4명이 참석했으며. 김신인 부회장은, 2017년 환경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여 진행하겠다고 했다. 연천지구협의회는 예산이 지원된다면 재난 교육을 직접을 하겠다고 전했으며, 회비 모금 시 금장, 은장 표창을 지구협의회에 내려보내 전달할 수 있게 해달라고 했다.

 

한향주 의정부 대의원은 구호미 외 다른 물품을 요청했으나, 2016년 1월에 5개 지구협의회장단이 협의 어려움이 많아 일괄 구호미로 정해서 하고 있다고 했다. 양주지구협의회 신섭천 회장은, 열악한 소규모 사업장 화재 시 외국인 근로자게도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12월 단위봉사회 총회를 앞두고 서류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며 간소하게 했으면 하는 요청이 있었다. 서덕화 센터장은 지사 회의 시 건의하겠다고 했다. 북부 희망 나눔 봉사센터 신축은 12월 초에 착공식 2017년 11월~12월에 준공, 현 봉사관은 12월 15일 의정부 가능동으로 이전 할 계획이라고 했다.

 

홍노을 대리의 공지 사항, 사랑의 선물 꾸러미, 조손가정 홀몸 어르신 가구, 5개 지구협의회 비율로 나눔, 수혜자 실태조사를 요청하고, 이불과 상품권, 24일 지구협의회에 지급예정, 봉사회 월보는 이른 시일 내로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21일 총무교육 시행 등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