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2016년 봉사회 홍보국(부)장 워크숍

비단향기 2016. 9. 22. 15:21

2016년 봉사회 홍보국()장 워크숍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921일 고양시 소재 중남미 문화원에서 31개 시군 32개 지구협의회 홍보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지사 유성렬 사무처장은 개회사를 통해 “31개 시·군 32개 지구협의회의 노란 조끼 봉사원의 활동을 무조건 홍보하자. 첫째, 응급처치. 둘째, 적십자 운동을 초, , 고등학교 RCY 학생 참여와 읍, , , 봉사회 확대. 셋째, 모든 행사 활동을 홍보부장이 각 시·군의 소통과 알림이다”라고 역할을 당부하며 아울러, 4/4분기에 32개 지구협의회 적십자 활동사진을 한 장씩 출품, 선정 후 경기도지사협의회와 협의해 시상하겠다”고 전하며 각자 홍보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강정복 회장은 “적십자 활동의 중요성은 홍보이며 얼굴이라고 표현하고, 오늘 이 자리는 봉사회와 사무국의 활동을 공유하고자 만든 자리다.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경기도지사 송순화 사회협력팀장은 “적십자 활동 홍보 관련 업무협의에 31개 시·군 32개 지구협의회 활동을 하루에 한 번 한 시간씩 공유하자”고 강조하며 “지역사회 적십자 네트워크 강화, 외부로는 지자체 타 단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부는 단위봉사회 재난대응봉사회, RCY 청소년 적십자, 보건안전 강사회와 협력을 당부했다”

 

경인애드 김현락 대표의 홍보기사 작성, 보도자료 작성방법 제목 첫 줄은 최소화 포인트, 문장은 짧게 끊고 원고지 5매에서 7, 취재요령은 자신 있게 편안한 구사법으로 인터뷰 요령에는 철저한 사전준비와 편안한 분위기 등을 강의했다.

 

홍보용 사진촬영 기법 달인의 준비는 사진의 5대 요소 색, 구도, , 스토리, 느낌과 상황에 맞는 촬영방법 인물사진은 얼굴에 빛이 오도록 배경은 멀고 어두울수록 좋고 자르는 선은 허벅지, 가슴, 종아리 등이 좋다고 했다.

 

이론 강의를 마치고 중남미에서 문화재 전시관과 박물관 곳곳의 문화 체험을 이진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탐방했다. 끝 순서로 야외 인물 사진 촬영 모델은 해를 바라보고 사진사는 해를 등지고 찍으며 실습을 기울였다.

 

한편, 32개 지구협의회 홍보부장의 눈빛은 한 가지라도 더 배우려는 열성적인 모습을 볼 수가 있었고 이 자리를 계기로 발전되는 일등 경기도 적십자가 되기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