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3월 포천지구협의회 월례회의

비단향기 2016. 3. 2. 21:23

지난 3월 2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방칠성)는 시청 별관 지역경제과 2층 소회의실에서 지구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장단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방칠성 회장은 '멀리서 오시는 회장님들께 항상 미안한 마음을 표하며 이동과 봉사 활동하는 동안 차량 안전에 특히 유의해 달라는 당부로' 인사말을 남겼다.

 

2월 15일 북부희망복지센터 주관 북부 6개 봉사회 설맞이 활동, 2월 16일 경기도 체육대회 자원봉사 간담회 참석, 2월 23일 포천 종합사회복지관 설명회에 김신인 부회장 참석, 2월 25일 경기도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보고와 표창 수상자에 박수로 축하했다.

 

지구협의회 임원은 단위봉사회장을 역임한 봉사원을 추천하기로 협의하고 3월 중 응급처치교육에 참석할 봉사원 명단을 재무부장의 팩스나 유선으로 보내달라는 요청과 많은 봉사원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4월 28일~30일 경기도체육대회 포천에서 실시, 포천지구협의회는 탁구를 맡기로 했으며, 장소는 선단동 체육센터 4월 27일~29일까지 1일 8명씩 3일 동안 24명의 봉사요청을 받아 신청 접수했다. 아울러, 단위봉사회에 요청이 들어올 시 참여해도 된다고 말했다.

 

화재 발생 시 화재구호 요청서, 확인서를 북부 희망나눔봉사센터 1부 제출 후 1부는 단위봉사회에서 보관해 달라고 요청했다. 단위봉사회 정기총회 시 서류에 봉사원 회비 내용 지출내용을 첨부해 달라고 했다.

 

임원과 분과장 1. 재난분과, 2. 아동 청소년분과, 3. 노인분과 4. 다문화분과, 5. 북한 이주민분과, 6. 장애인분과 등 6개 분과로 내려온 지사협의회 내용을 보고했다. 봉사회 월보는 봉사회장의 직인을 받아 매월 지구협의회 월례회 시 전달해 달라고 요청, 단위봉사회 분담금 4월 30일까지 지구협의회 계좌로 입금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