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창립20주년 기념 및 정기총회

비단향기 2020. 12. 4. 17:30

                                                             창립20주년 기념 및 정기총회

                                                  포천지구 솔모루봉사회 창립20주년을 기념하다.

 

지난 12월 4일, 대한적십자사 포천지구 솔모루봉사회(회장 전정례)는 창립20주년기념 및 2020년도 한해를 결산하는 정기총회를 푸른언덕에서 개최했다.

 

솔모루봉사회 임선호 총무의 사회로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연효숙 초대회장이 낭독하고, 방수영 재무의 봉사원서약을 복명하고 참석한 봉사원은 복창 순으로 진행됐다.

 

2000년 11월 20일 창립결성식 이후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20주년을 맞이한 솔모루봉사회 20주년기념, 정기총회의 총재표창, 경기지사회장, 경기도협의회장, 전국협의회장 유공표창과 금장, 시간표창 순서로 수여했다.

 

전정례 회장은 기념사에서“솔모루 봉사회 봉사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솔모루 봉사회가 생긴지 20주년이 된 날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여러분께 회장직을 위임받아 달려온 지도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 여러분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더욱 빠르게 느껴지고 즐거운 기억만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차기 회장을 맡게 된 노선희 부회장님께 축하드리며, 저는 다시 회원으로 돌아가 열심히 보필하며 지금과 같이 봉사하겠습니다. 지난 4년 동안 모자란 저를 같이 응원해주신 우리 회원여러분께 감사하고, 한편으로는 더 열심히 했어야 한다는 생각에 아쉽고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하지만 회원 여러분에 따뜻한 마음 꼭 기억하고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년에도 노선희 회장님과 함께 우리 솔모루 봉사회가 변함없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 분들과 따뜻한 마음으로 도울 수 있게 기원합니다. 코로나19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꼭 코로나가 종식되고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 우리 모두 웃으면서 봉사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언제나 솔모루 봉사회 여러분 건강하셔서 앞으로 우리봉사회의 30주년을 목표로 같이 봉사합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포천지구협의회 유해순, 한은숙 부회장, 일동봉사회 진금녀 회장, 창수봉사회 한율희 회장단은 솔모루봉사회 창립20주년 기념 및 정기총회에 참석 격려하며 축하했다.

 

봉사원 기념모자와 배지를 전달하고 20년간의 봉사활동 영상모습을 관람 추억을 떠올려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기총회는 전차회의록 처리, 감사보고, 회칙개정, 임원선출, 차기년도 사업보고 및 예산 심의, 등을 회의 자료로 대처했다.

 

이어, 떡케이크 절단식과 기념촬영으로 솔모루 봉사회 20주년 기념 및 2020년도 정기총회는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