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선단 사랑봉사회 2월 월례회의 및 임시총회

비단향기 2020. 2. 20. 18:11
선단 사랑봉사회 2월 월례회의 및 임시총회

 

지난 20, 대한적십자사 포천지구협의회 선단 사랑봉사회(회장 나삼옥)는 선단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선단 사랑봉사회 송이선 직전회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김순자 부회장이 낭독하고 박금옥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 선서 순으로 시작됐다.

 

나삼옥 회장은 인사말에서안녕 하십니까? 오랜만에 뵙는 거 같습니다. 올겨울은 큰 추위 없이 지나가는듯하다 눈도 내리고 겨울이 다시 온 듯합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확산 방지를 위해서 모든 행사가 축소하거나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일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모쪼록 외출 시에는 마스크 착용 꼭하시고 손 소독제 필수로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들 잘 챙기시고 행복한 마음으로 봄맞이 하시면서 모든 일이 다 잘 될 거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선단동행복지센터 양영근 동장, 선단동 주민자치위원회 서과석 위원장이 참석해 선단동의 보이지 않는 곳과 관심이 필요로 하는 곳에서 애써 주신데 대한 봉사원들의 노고에 마음으로 고맙다는 찬사와 격려로 자리를 빛냈다.

 

이어, 선단동 맞춤형복지 최연정 팀장이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 추진 알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홍보, 2020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홍보 및 납부, 고등학교 학생 교육비 지원 사업,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지원 계획, 정부관리 양곡 부산물 신청 안내 등을 안내 홍보 전달했다.

 

1월 봉사실적보고, 2월 봉사일정, 2월 지구협의회 협의 사항 및 일정, 2020년도 월별 주요활동 사항 등은 회의 자료로 대치했다.


임시총회 부회장 선출의 건


선단 사랑봉사회 한은숙 부회장의 타 봉사회 이적으로 공백의 자리에 김순자 부회장의 추천으로 이규전 봉사원이 부회장으로 만장일치 동의 임원진에 합류 활동하게 됐다.

 

아울러, 나삼옥 회장은 3개월의 수습기간을 마친 박금옥, 이춘옥, 채연순, 권일순 신입 봉사원들에게 천사배지를 가슴에 달아주고 활발한 활동 당부를 전하며 뜨거운 박수로 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