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2019년 포천동봉사회 정기총회 개최

비단향기 2019. 12. 20. 00:31


2019년 포천동봉사회 정기총회 개최

 

지난 1218, 대한적십자사 포천지구협의회 포천동봉사회(회장 진주옥)는 포천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옥영란 총무의 사회로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윤순옥 아동청소년과 분과장이 낭독을 하고, 봉사원 서약을 이경숙 부회장이 선서 복명하고 참석자는 복창했다.

 

사회봉사사업유공 표창 이한정 봉사원이 수상 진주옥 회장이 전수, 1000시간 표창은 진주옥, 이남순, 윤순옥 봉사원은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이 전수 봉사원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수여됐다.

 

진주옥 회장은안녕 하세요 바쁜 와중에도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박헌국 동장님, 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님, 항상 바쁘게 뛰어 다니시는 홍보부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리 회원님들 1년 동안 봉사정신을 긍지로 삼고 나오셔서 활동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우리가 모자란 부분을 채워서 열심히 참여해 주시고 주위에 봉사 거리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은안녕 하십니까 반갑습니다.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입니다. 요즘 날씨도 추웠는데 오늘은 풀어진 거 같아요. 봉사원님들의 마음을 녹여주는 포근한 날씨 같은데 그래도 바쁘신 가운데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우리 회원 분들 감사합니다. 오늘 수상하신 진주옥 회장님, 이남순 감사님 윤순옥 회장님 우리 이한정 봉사원님 수상 축하드립니다. 항상 포천동봉사회가 날로 날로 활성화해서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봉사회가 되시도록 항상 기원하겠습니다. 한 가지 당부말씀은 우리는 항상 남한테는 배려하는데 봉사원 들에는 배려가 없는 거 같아요. 서로 격려도 해주고 잘 못한 거는 나를 돌아보기 위한 거니까 항상 배려해주시면 감사하고, 오늘 이 자리에 박헌국 동장님 감사드리고 너무너무 고생하신 포천동봉사회 내년에도 동장님께서 적극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포천동 박헌국 동장은우리 다른 단체와는 달리 포천동봉사회는 항상 어두운 곳 음지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을 잘 하시고 계시더라고요. 올 한해 힘든 여정이었지만 12월 달까지 열심히 오셨습니다. 우리 적십자 회원님들 스스로에게 고생 많았다. 수고했다. 인사를 드리는 시간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금년처럼 열심히 적십자 봉사회를 원활하게 이끌어 가 주시길 부탁드리고, 방금 전에 수상하시는 걸 보니까 1000시간 2000시간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감히 그런 시간까지 봉사를 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너무 신선한 충격을 받았고 경의를 표함으로서 축하의 말씀 드리고 올 한해 고생 많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격려했다.

 

전차회의록 처리, 당해연도 사업 및 결산보고, 이남순 감사의 감사보고, 차기년도 사업 및 예산() 심의, 기타사항, 공지사항 등을 토론하고 적십자 봉사원의 노래제창을 끝으로 정기총회는 폐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