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비단향기 2018. 1. 25. 21:34

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지난 125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은 여성회관에서 200여 명의 봉사원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1.

포천지구협의회 한은숙 총무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후 연효숙 역대회장의 국제적십자 운동 기본원칙 낭독, 선단 사랑봉사회 송이선 회장이 봉사원 서약을 봉사원을 대표해 손을 들고 선서했다.

 

국제적십자 운동 기본원칙에 따라 인도주의 활동으로 지역의 그늘지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을 펼친 우수한 봉사원의 표창장 및 공로패 수여 시상이 있었다.

 

포천지구협의회 표창수상자

경기도지사 김훈동 회장 표창

김금숙, 나삼옥, 박민형, 윤순옥.

 

경기도지사협의회 류상택 회장 표창

송영일, 김진숙, 이정자.

 

퇴임회장 공로패

송영일, 김진숙, 김연, 최동환, 임철순.

 

김종천 포천시장 표창

정애란, 정애란, 이경자, 홍선자, 정두례, 오현아.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

김영자, 이미숙, 김선경, 박금옥, 임선호

 

포천시 김영우 국회의원 표창

이재선, 김성인, 김미숙, 김재순, 서언기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은

오늘 바쁘신 가운데도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를 축하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도의원님 및

시의원님 들 내외귀빈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포천지구협의회 발전을 위해서 언제나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고 지원해 주신 대한적십자사 북부봉사관 관계자 및 포천시청 담당자와 우리 14개 읍··동 단위봉사회 회장님 등 모든 분들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고맙다는 인사를 올립니다. 그동안 우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는 인류를 위협하고 있는 전쟁과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최 일선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단체로써 그 어떤 봉사보다도 값지고 뜻 깊은 봉사활동으로 국민과 시민들로부터 사랑받아 왔는데, 이 자리에 계신 봉사원님 모두가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2년 전 20169월에는 경주시에서, 그리고 지난해에는 포항시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면서 우리나라도 지진으로 인한 재해가 지속되고 있고, 어떤 지역도 안전이 보장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이로 인해 우리 적십자봉사회의 적극적인 구호활동과 봉사가 더욱 많이 필요로 하고 또한 요구되고 있어 가장 먼저 재난현장에 달려가 도움의 손길을 펼쳐야 하는 실정입니다. 우리 포천지구협의회는 지난해에도 많은 봉사활동과 구호활동을 펼쳐 왔으며, 여기에 계신 우리 봉사원님들 모두다 적극 참여하고 협조해 주셔서 경기도에서도 가장 모범적인 지구협의회로 성장하여 왔으며, 많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지지와 칭찬을 받고 있음에 다시 한 번 우리 봉사원님들 모두에게 두 손 모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포천지구협의회는 시민들이 재난과 재해에 처해있을 때 어디든지 언제나 달려가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며, 시민들의 고통과 눈물을 닦아주는데 최선봉에서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이 시간을 통해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면서 지난 한 해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지난 1년간 부족한 것 많은 저를 적극 성원해 주시고 협조해 주셔서 큰 과오 없이 새해에도 우리 모두가 무사히 한 해를 잘 마무리 하였으며, 무술년 새해에도 우리 모두가 화합하고 단결하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어 더욱 열심히 시민들이 필요로 할 때 봉사에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의 격려와 축하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올리면서, 늘 건강하시고 황금개띠 해를 맞아 가정에는 행복이 가득하시고 봉사원 개인마다 황금 빛 인생이 되시기 두 손 모아 간절히 기원 드립니다.”라고 인사말을 남겼다.

 

이어서, 김종천 포천시장, 포천지구협의회 윤옥순 역대회장, 윤충식 시의원, 김영우 국회의원, 최춘식 도의원이 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를 축하하며 격려했다.

 

2. 본회의

성원보고

전차회의록 처리

감사보고

201711일부터 20171231일까지 집행된 회계보고서를 감사한 결과 공정타당하게 작성되었음을 보고합니다. 라고 영북 봉사회 김어식 회장이 감사보고를 했다.

 

당해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의 건. 원안대로 승인가결.

신년도 사업방향 안내의 건. 동의 제청 원안대로 승인가결.

회칙개정의 건

16(재정)

3. 총무부장, 재무부장, 홍보부장 활동의 지급의 건. 원안대로 승인 가결.

5. 단위봉사회 퇴임회장 격려금 지급협의회 비협조적일시 지급하지 않는다. 등 회칙 개정을 승인 통과됐다.

 

결산서가 다소 미비한 점이 있었으나 임원진의 원할 한 답변으로 해결되었고 단체 사진촬영을 끝으로 포천지구협의회 2018년 정기총회는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