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2016년 경기 북부 5개 지구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비단향기 2016. 10. 11. 20:34

경기도 북단에 위치한 5개 시군 봉사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방칠성)가 10월 8일 선단동 체육센터 강당에서 적십자 가족, 내빈, 경기 북부 5개 지구협의회 500여 명의 봉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2016년에는 포천지구협의회 주최로 경기도 북부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 5개 지구협의회가 2년에 한 번씩 펼치는 한마음 체육대회에 민천식 권한대행 부시장, 포천시 의회 의장 정종근, 경기도 지사협의회 강정복 회장, 류상택 수석 부회장, 서덕화 북부 희망 나눔센터장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포천지구협의회 한은숙 총무부장의 사회로 5개 지구협의회장과 총무부장이 회기 기수단이 차례로 입장하고, 연효숙 경기도 지사협의회 전 부회장의 국제적십자 운동 기본원칙 낭독, 경기도 지사협의회 이연희 감사의 봉사원 서약, 방칠성 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민천식 부시장, 정종근 의장 축사, 경기도 지사 유성렬 사무처장, 경기도 지사협의회 강정복 회장의 격려사로 5개 시군 한마음 체육대회를 축하했다.

 

아울러, 심폐소생술을 펼쳐 귀한 생명을 구한 포천 선단 사랑봉사회 백영희 봉사원에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유성렬 사무처장이 수여했다. 또한, 경기도 지사협의회 강정복 회장은 5개 지구협의회 10명의 타의 모범을 보인 봉사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 큰 박수를 받았다.

 

1부 기념식을 마치고, 밥과 얼갈이 된장국은 북부 희망 나눔봉사센터 급식 차에서 포천지구협의회 봉사원이 준비, 반찬은 각 지구협의회에서 마련한 음식으로 즐거운 점심시간이 이어졌다. 

 

2부 5개 지구협의회 전 봉사원이 참가하는 게임으로, 제기차기, 미션 달리기, 큰 공 굴리기, 피구가 이어졌으며, 노래자랑과 포천동봉사회 봉사원으로 구성된 민요로 한층 흥을 돋워 화합의 장을 여는 한마당을 펼쳐 1등은 양주지구협의회가 차지했다.

 

한편, 자전거, 쌀, 드라이기, 믹서기 각종 물품을 준비 행운권 추첨을 통해 5개 지구협의회 봉사원에 공평하게 전해졌다.

 

사진제공 : 포천동 봉사회 김미자 봉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