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재난 재해대비 신속대응 훈련"

비단향기 2016. 6. 18. 21:38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방칠성)가 6월 18일 14개 읍, 면, 동, 봉사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흘 국민체육센터에서 "재난 재해대비 신속대응 훈련 "을 개최했다.

 

아침 8시 30분 각 봉사회에 가상 재난재해 소집 문자를 발송 후 소흘 국민체육센터까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실험도 함께했다. 기념식에 앞서 봉사원 모두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새동기 사용법 등 삼각끈 접는 요령을 지난 12일 사전교육을 받은 지구협의회 임원과 회장단 조장이 교육을 시행했다.

 

오전 11시 방칠성 회장이 내빈을 소개하고, 한은숙 총무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전 경기도지사협의회 윤옥순 감사의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포천동봉사회 박명자 회장이 봉사원 서약을 우렁찬 목소리로 봉사원을 대신해 선서했다.

 

재난 재해 대비 신속대응 훈련에 근거해 관인봉사회 김명순, 솔모루봉사회 윤석천, 선단 사랑봉사회 유순영 봉사원이 경기도지사협의회 표창장을 수상 박수갈채를 받았다.

 

방칠성 회장은, 오늘 포천시청이 후원하고 대한적십자 경기지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가 주관하는 "재난 재래대비 신속대응 훈련"에 격려하여 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내외 귀빈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늘 훈련 목표는 재난관리 책임 기관으로서의 위상, 정립, 강화, 이재민의 고통경감을 위한 구호 역량 및 재난 대응 능력 강화 재난 구호 봉사단 주요역할 이해 및 훈련을 각 반 순환 교육 및 사전 훈련 참가자 전원 훈련을 통한 종합적 재난구호훈련 재난 구호물자 및 장비에 대한 운용 교육 강화 등 재난 재해 시 꼭 필요한 사항을 훈련하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봉사원 여러분 오늘 하루 힘들더라도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고 인사말을 남겼다. 

 

북부 희망 나눔봉사센터 서덕화 센터장은, "대한적십자사는 정부에서 지정돼있는 재난 대비 구호 기관입니다. 올해는 호우가 많이 내린다고 합니다. 이런 교육이 재난에 대비할 수있는 만발의 준비 태세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심폐소생술은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배워서 실생활에서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고 이 행사를 마련해주신 포천시와 봉사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고 격려했다.

 

김진태 포천시 총무국장은 서장원 시장을 대신해 "오늘 의미 있고 뜻깊은 날에 적십자 재난재해 대비대응 신속대응 훈련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시에 발전을 위해서 항상 많은 협조와 관심에 늘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장소와 시간을 불문하고 열과 성의를 다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계십니다. 14개 읍, 면, 동, 구호미전달, 화재구호품 전달, 사랑의 실버카 나눔, 홀몸 어르신 나들이 지원, 응급처치 교육으로 적십자정신을 몸소 실천하며 우리 시에 발전에 많은 이바지를 하고 계십니다.

 

방칠성 회장님을 비롯한 귀한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가 봉사원으로서 자질을 개발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서 만발의 준비태세를 주시할수 있는 적십자 봉사원을 양성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많은 온정을 베풀어 주시길 바랍니다. 고 축사로 격려했다.

 

소흘읍 백영현 읍장, 포천시 의회 이희승 운영위원장이 재난 재해 대비 신속대응 훈련하는 포천지구협의회 봉사원을 격려하고 축사가 이어졌다. 선단 사랑봉사회장과 총무의 심폐소생술 등 AED 제세동기 장비 등 시현이 있었으며,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도 심폐소생술 시현을 함께했다. 

 

또한, 연천지구협의회 강희원 총무부장과 임원이 고다경 회장을 대신해 참석 심폐소생술 시현을 하며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자리를 빛냈다. 

 

소흘 국민체육센터 상동 주차장에는 경기도지사 북부 희망 나눔봉사센터 급식 차량이 재난 재해 시 신속하게 많은 급식을 제공할 수 있는 장비가 갖춰져 관리 운영된다.

 

2부 중식 후 재난구호 봉사단 반별 사전 훈련에 상황반, 대피수용반, 재난 심리상담반, 구호물자반, 자원봉사반, 긴급재난대응반, 응급처치반, 특수차량운용반, 급식소 관리, 등을 연계해 반장들의 자세한 설명으로 재난 재해 시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는 설명을 봉사원에게 전달했다.

 

이어, 봉사원 전원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AED 제세동기 실습에 참여 많은 발전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방 회장은 "더운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재난 재해대비 신속대응 훈련에 끝까지 남아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행사는 마무리됐다.

 

 

 

 

 

 

 

 

 

 

 

 

 

 

 

 

 

 

 

 

 

 

 

 

 

 

 

'적십자 행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 만두와 밑반찬   (0) 2016.06.23
6월 희망 풍차 구호미 배분   (0) 2016.06.21
관인봉사회 이불세탁   (0) 2016.06.17
선단 사랑봉사회 6월 월례회의  (0) 2016.06.16
세탁 봉사활동 전개  (0) 201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