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장애아동 시장놀이에 봉사활동

비단향기 2010. 7. 27. 21:10

7월27일 (화)포천지구협의회 (회장 윤옥순)는 포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아동 및 청소년 사회체험학습 프로그램 스페셜 시장놀이에 도우미 봉사를 실시 했다.

 

장애아동 일상생활에 필요한 잠재적 능력을 발굴 할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 부대시설의 각 부스체험 및 시장놀이체험,학습하는 프로그램 사회생활 적응능력을 향상함으로써 스스로 사회적응 기술을 습득하여 장애아동의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적응 훈련에 포천지구협의회에서 함께 동참하였다.

 

20여명의 적십자봉사원 자원봉사자 선생님과 아이들이 각조로 편성되어 인사를 나누고 손을 잡고 1층에서 페이스페이팅,콩주머니던지기,퍼즐맞추기,우측통행훈련,교통질서지키기,줄넘기,휴지줍기체험,음악도구체험,따라구르기,미술체험을 하였으며,체험을 통해 받은 점수를 은행창구에서 환산해 자체 제작한 지폐를 받았다.

 

2층에 마련된 시장에서 과자 빵,옷, 양말. 신발. 학용품, 장난감, 과일 야채가게, 시식코너에서 각 단체에서 후원 협찬한 물건을 지폐를 주고 골고루 사고 쇼핑백에 가득 채웠으며, 장애아동 및 청소년 사회체험학습 프로그램 스페셜 시장놀이 행사로 사회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무더운 날씨임에도 장애아동들에게 사랑을 베풀어 준 포천지구협의회 윤옥순 회장 및 20여명의 봉사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