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구협의회 행사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자원봉사자 간담회 참석

비단향기 2019. 8. 29. 17:19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자원봉사자 간담회 참석

 

28,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김신인)는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본관(3) 소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간담회에 5명의 임원진과 참석했다.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자원봉사자 간담회는 백남순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적십자, 호스피스 봉사단체 회원이 참석해 자원봉사 운영지침신설, 활동일지작성 및 일일제출, 우수자원봉사자 기준 80시간 활동, 당해 연도 3개월 이상 활동, 우수자원봉사자 진료비 감면, 자원봉사활동 예산 및 식권제공 안내 등 간담회로 진행됐다.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백남순 원장은 인사말에서얼마 전 김신인 회장님께 문자를 받았는데 포천병원이 불친절해서 가기 싫었다. 라는 주민이 병원문화가 친절하게 바뀌어서 만족하고 돌아왔다는 내용을 전해주셨어요. 외래에서 많은 역할을 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병원 문화를 바꿔 놓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평이 좋아져 칭찬을 듣고 있다. 2019년도 상반기 고객 소리함의 친절함 166, 불친절 8건으로 6개 병원 중에 가장 친절한 병원으로 호스피스, 적십자, 자원봉사자 두 단체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감사함을 담아 격려했다.

 

김신인 회장은우리 적십자는 자원봉사 입니다. 자발적 봉사로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봉사하기 시작했는데 인센티브를 주신다고 하셨는데 당황하기도 한데 감사드리고 많이 달라져 기쁘고 좋습니다. 포천병원이 크게 발전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자원봉사자 진료비 본인부담금 30% 감면(비급여 포함, 일부 비급여 항목제외)

대상 : 당해 연도 3개월 이상 지속 봉사자 중 봉사시간 80시간 초과한 자.

감면제외항목 : 치과 보철, 보장구, 임플란트, 수술 재료대, 종합건강검진.

시행시기 : 202011.

 

자원봉사 운영 지침 안내와 호스피스, 적십자 봉사단체의 고충 및 의견 등을 포천병원 관계자와 나누고 소정의 선물 전달 및 기념촬영을 끝으로 간담회는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