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협의회 행사

화이팅! "우리는 화합과 사랑으로 뭉쳤다"

비단향기 2018. 4. 28. 18:51

                                화이팅! “우리는 화합과 사랑으로 뭉쳤다

                                경기북부 5개 지구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지난, 427일 의정부지구협의회는 의정부시 실내체육관에서 양주, 의정부, 포천, 연천, 동두천, 경기북부 5개 지구협의회 봉사원 500여 명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의정부지구협의회(회장 김광윤) 주관으로 개최된 한마음 체육대회는 의정부지구협의회 인순노 총무부장의 사회로 난타 식전공연 시작으로 서막을 열었다. 경기북부 양주지구협의회를 선두로 포천지구협의회, 동두천지구협의회, 연천지구협의회, 의정부지구협의회 기수단이 봉사원들의 환호와 같은 박수를 받으며 입장했다.

 

내빈 소개는 의정부지구협의회 양점숙 부회장이 의정부시설관리공단 강은희 이사장, 대한적십자사 경기북부 대의원 하봉학, 한향주, 연효숙, 봉사회 경기도협의회 어진용 부회장, 방희용 사무국장, 의정부지구협의회 김광윤 회장, 양주지구협의회 김근배 회장, 포천지구협의회 김신인 회장, 동두천지구협의회 이순자 회장, 연천지구협의회 최용만 회장, 5개 지구협의회장단을 차례로 소개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협의회 어진용 부회장은 경기북부 5개 지구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를 선언했다. 이어 국민의례, 봉사원 서약, 선수선서가 이어지고, 경기도협의회 어진용 부회장이 5개 지구협의회 10명의 봉사원에게 봉사회 경기도협의회 류상택 회장의 공로 표창을 전수했다.

 

의정부지구협의회 김광윤 회장은아침 일찍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의정부지구협의회에서 열심히 준비하느라 했는데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봄기운이 만연하고 화창한 오늘, 의정부를 방문해주신, 경기북부 5개 지구협의회 적십자 봉사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아울러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국가가 하지 못하는 일은 유엔이, 유엔이 하지 못하는 일은 적십자가 한다고말씀하셨습니다. 적십자가 인도주의 사업에 있어, 이렇게 인정받고 앞장설 수 있는 이유는,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에 담겨있는 숭고한 정신 때문입니다. 경기북부 5개 시군에서 활동하는 우리들은, 그동안 많은 재난 현장과 아픔이 깃든 자리에서, 적십자의 숭고한 인도주의 정신을 누구보다 더 앞장서서 구현해 왔습니다.”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뜨거운 봉사원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서 그 마음을 굳게 다지고, 따뜻하게 나누시길 바랍니다. 우리 적십자의 아름다움을 내빈 여러분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대회사를 밝혔다.

 

의정부 시설관리공단 강은희 이사장은여러분 아름다운 공간 봉사로 똘똘 뭉쳐진 여러분 환영합니다. 의정부시 적십자 봉사회에서 장소를 마련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특별히 평소에 많은 봉사를 일구시고 여러분이 노력하시는 그 아름다운 마음을 어떻게 보답할까 해서 여기는 KB 배구단이하는 운동하는 곳인데 특별히 날짜를 냈습니다. 오늘 하루 즐겁고 멋있게 여러분들의 지역봉사회에서 5개 시 군이 합쳐서 대한민국의 평화통일 재단 그곳에는 노란 조끼가 우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그것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대한민국을 견인차 하시는 다양한 봉사단체에서 가장 중심에 서실 것을 저는 알고 믿고 앞으로 그럴 것입니다. 오늘 모처럼 날을 받았는데 지금 무엇이 진행되고 있죠? 남북 정상회담, 판문점이 가까운 곳에 있어요. 더욱 특별한 날인 거 같습니다. 그것은 이곳을 평생 지역에서 봉사하지만 여러분들의 마음다운 마음을 알기에 의도적으로 한건 아니지만 우연의 일치로 날짜가 일치된 거 같습니다. 제가 다양한 봉사단체를 만나지만 정말 가장 진솔하게 필요한 시점에 자발적으로 현장에 가신 여러분 존경하고 여러분을 만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내내 행복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축하했다.

 

몸 풀기 준비운동을 마치고 훌라후프, 특급열차 등 본격적인 게임을 5개 지구협의회 봉사원간 화합하며 즐거운 폭소를 자아내고 기념식 후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점심식사는 의정부지구협의회 봉사원이 담당 경기북부 봉사관 급식차량에서 국과 밥을 지어 각 지구협의회에 배식하고 반찬은 각 봉사회에서 준비 나무그늘아래에 돗자리를 펴고 삼삼오오 모여 소풍 온 듯 오찬을 했다.

 

한편, 경기도협의회 회장을 역임한 직전회장인 현 전국협의회 강정복 부회장이 행사 현장을 찾아 후원금을 건네며 경기북부 5개 지구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점심 식후에는 사랑 나눔 전달 게임, 전략 줄다리기, 협동 바람잡이, 풍선 지뢰폭파 게임이 이어지고 장기자랑을 끝으로 화기애애한 가운데 경기북부 5개 지구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는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경기북부 5개 지구협의회가 사랑으로 화합하고 2년마다 순번제로 열리게 되며 올해는 의정부지구협의회가 주관하여 한마음 체육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