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선단사랑봉사회 4월 월례회의

비단향기 2022. 4. 21. 15:01
선단사랑봉사회 4월 월례회의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포천 선단사랑봉사회(회장 나삼옥)는 지난 4월 21일, 선단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2층)에서 4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박금옥 총무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송이선 직전회장이 낭독하고, 이영미 봉사원이 ’봉사원 서약‘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월 2022년도 경기도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사회봉사사업 시상자로 선정된 유인희 봉사원의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선단사랑봉사회 장경섭 역대 회장이 전수 큰 박수로 축하했다.


나삼옥 회장은“안녕 하십니까. 예쁜 꽃들이 고운빛깔로 유혹하는 멋진 4월입니다. 삶의 무게의 고달픔이 몸과 마음이 봄의 자태에 잠시나마 입가에 미소를 띨 수 있게 해주네요. 그동안 너무 힘드셨죠? 2월과 3월에는 우리 봉사원이 확진되신 분이 있으셨어요. 다행이도 감기처럼 무난하게 지나가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지겹던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거리구기가 해제되어서 봉사원들 얼굴 볼 수 있게 되어 참 좋습니다. 이제 마스크만 벗으면 될 듯합니다. 지난 3월에 회의를 해서 실적보고를 해야 했었는데 부득이하게 회의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앞으로 감기 걸리지 마시고 모두모두 건강하셨으면 합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배상철 동장은“바쁘신 가운데도 회의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선단사랑 적십자봉사회에서 음식을 만들어 어려운 분들에게 나누어 드리는 것에 감사하다. 매월 지속적으로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게 쉽지 않은데 나삼옥 회장님을 비롯해서 여러 회원 분들 열심히 하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 코로나가 종식되어 회원님들의 활동을 통해서 우리 선단동이 더욱 살기 좋은 동네로 될 수 있도록 여기계신 분들의 역할을 부탁드린다. 열심히 노력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선단동행정복지센터 김은정 복지팀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안내, 다중이용시설 출입명부 수기작성 파기 안내,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협조, 포천시 소속 민방위대원 스마트민방위교육 안내, 중중장애인, 수급자, 차상의계층 등 기타 취약계층 신속항원검사 키트 지원안내 등을 시정보고를 안내했다.


이어서 자체회의
1월 ~ 3월 봉사실적보고
4월 봉사실적보고 4월 14일 결연세대 밑반찬 만들기, 4월 18일 희망풍차물품수령, 4월 28일 결연세대 밑반찬 만들기


기타토의
5월 6일 어버이날 행사
삼계탕, 떡, 김치, 카네이션, 준비 통장협의회에 전달
경로잔치 예정 선단동 16개동 350여 가구(5.200.000원 예상)


선단사랑봉사회 워크숍
6월 12일(일요일) 강원도 참가자 50.000원씩 자부담하기로 협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