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구협의회 행사

‘장수기원 효도사진’ 나눔 행사

비단향기 2021. 12. 22. 18:21

‘장수기원 효도사진’ 나눔 행사

 

지난 12월 21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한은숙)는 지구협의회 회의실에서 희망풍차결연세대 어르신을 모시고 ‘장수기원 효도사진’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생태문화 예술거점 공간 프로그램‘의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 후원하고 한탄생태문화체험센터(센터장 손지영) 시행으로 12월 21일, 22일 양일간 포천적십자에서 담당하는 희망풍차결연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며 효도사진 나눔을 진행됐다.

 

포천지구협의회 한은숙 회장과 봉사원들은 단위봉사회에서 모시고온 어르신들의 머리손질과 화사한 예쁜 모습의 메이컵으로 불편함 없이 옷매무새를 준비해 드리는 등 도움을 드렸다.

 

한탄강 생태문화 체험센터(대표 권순)의 어르신들의 장수기원 효도사진을 담기위해 장비를 설치 회의실에서 분장준비를 마치고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순서로 고운추억의 모습을 담아냈다.

 

한편 치매를 예방을 위한 어르신들의 ‘한탄강 생태문화 체험센터‘에서 준비한 그림에 색연필 색을 입하고 덧칠을 “할 줄 모르신다 하면서도 한 분도 빠짐없이 그림을 완성해 가는 모습에 흐뭇해 하셨다”

 

한 회장은“포천지구협의회에서 희망풍차 어르신 20여분을 모시고하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장수기원 효도사진 행사로 이번 기회를 통해 한편의 추억의 선물을 할 수 있는 기쁨과 건강을 기원하며” 코로나19 예방 방역용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