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구협의회 행사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본과정 이수

비단향기 2021. 10. 7. 06:42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본과정 이수

 

지난 10월 6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한은숙)는 경기도지사 북부봉사관(3층)강당에서 2021년도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본과정 교육을 이수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북부봉사관 최기환 관장은“교육에 있어서 알고 하는 거와 모르고 하는 거는 차이가 나는데 즐겁게 행복하게 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했다.

 

경기도협의회 김신인 부회장은 “오늘 비도 오는데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본과정 교육 끝까지 잘 받으시고 돌아가시길 바랍니다”고 격려 했다.

 

양주, 의정부, 포천, 연천, 동두천 5개 지구협의회장단의 소개에 이어 포천지구협의회 한은숙 회장은“코로나19 철저한 방역으로 개개인의 위생수칙을 잘 지켜서 안전하게 유익한 교육되시기 바랍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수상인명구조요원, 수상안전강사,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과정 강사 및 해아 릴 수도 없는 많은 이력의 박근창 강사의 “국가재난관리체계의 이해, 재난유형과 구호활동 체계, 국제사회의 재난구호 체계, 이재민 구호, 재난현장에서의 자원봉사, 재난구호봉사단의 역할 이해, 재난과 건강, 재난과 심리사회적지지 등 적십자 봉사원 이라면 꼭 습득해야할 쉬운 설명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2021년도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본과정’의 교육을 마친 후 20문제 평가시험을 치렀다. 포천지구협의회는 한은숙 회장을 비롯한 9명의 봉사원이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본과정을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