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제가 어르신 봄 나들이 봉사

비단향기 2009. 4. 28. 21:15

4월 28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윤옥순 회장 ) 는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제가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두산 통일전망대 및 온천 나들이를 다녀 왔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포천지역의 모범운전자 봉사회 차량 25대에 각읍면동 47명의 제가 어르신, 24명의 적십자 봉사원과 한조가 되어 파주 오두산에 위치한 통일전망대 및 아쿠아랜드 온천 봄나들이를 하게 되었다.

 

모범개인택시25대에  어르신, 봉사원이 함께 동승하고 달리는 광경이란 대단 했었다. 모범운전자와 봉사원들의 도움으로 통일전망대에 도착 북한전시실과 통일전시실 영상실에서 북한 공훈배우 공연 영상물을 관람후 3층 전망대에서는 최근 북한지역을 촬영한 영상으로 분단과 현장의 북한주민의 생활상을 관람 하였으며, 지척에 두고도 갈수 없는 북녁땅을 바라 보아야만 했다.

 

전망대를 관람하고 다시 이동, 아쿠아랜드 식당에서 갈비탕으로 점심 식사를 마치고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녹이고 내 어머니처럼 등을 밀어 드리기도 하였으며, 한 어르신께서는 내기 언제 다시 이곳에 오겠냐 하시며 이곳 저곳 다니시며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바라 보면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봉사원, 포천모범운전자회원,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직원 일일 도우미 여러분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