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구협의회 행사

2019 봉사회 임원교육 참석

비단향기 2019. 3. 29. 13:56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2019 봉사회 임원교육 참여

 

지난 28,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김신인)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14개 읍, , , 봉사회 임원 30여명의 봉사원과 ‘2019 봉사회 임원교육에 참여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경기도협의회 어진용 부회장이 낭독, 봉사원 서약은 양주지구협의회 박주수 회장이 적십자기를 향해 복명복창했다.

 

레드크로스피플 희망을 지키는 사람들경기도지사는 지난 2년간 도내 75명의 후원자 및 봉사원의 나눔 이야기를 담은 희망 나눔 명패달기 캠페인 참여 책자발간 수기를 기여한 9명에게 기념책자를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훈동 회장은오늘 이른 아침에 부지런히 오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에 이렇게 자발적 스스로 봉사교육을 받기위해서 오는 조직은 별로 없어요. 우리지역에 질 높은 봉사를 하기 위해서 우리 스스로를 가다듬기 위해서 모이는 이런 교육에 열성적으로 오시는 분들이 여러분 외에 대한민국에 없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존경하고 다 같이 우리 서로 박수 보내줍시다. 우리 경기도내 봉사원 임원 550명을 해마다 지역을 나눠서 이렇게 다함께 모여서 스스로 교육을 시킵니다. 누가 누구를 교육 시키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이 스스로 교육을 시키는 이런 뜻있는 자리입니다. 오늘 함께해 주신 최초에 우리 봉사회 경기도협의회에 드디어 우리도 여성 회장을 배출시켰어요. 김경숙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시게 박수를 보냅시다. 오늘 교육을 통해서 신규 임원 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나는 임원으로서 어떻게 회원들과 소통할 것인가?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우리가 어떻게 질 높은 봉사를 할 것인가? 이런 걸 가다듬는 그런 계기가 되기를 빌면서 뜻있는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라고 격려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 김경숙 회장은여러분 안녕 하세요? 존경하는 적십자 가족 여러분 오늘 만나 뵙게 되서 정말 반갑습니다. 저는 경기도협의회 김훈동 회장님이 말씀 하셨듯이 최초의 여성 회장이 되었습니다. 오늘 임원교육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함께하는 한 분 한 분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원교육을 받기위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우리 임원님들은 새벽에 오셨죠? 어제 혹시 잠 못 주무신 것 아니세요? 저는 안양이 집인데 630분에 출발해서 일찍 도착을 했는데, 경기도에 우리 적십자 봉사원님들 20.000여 명이 현재 현장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봉사원을 대표하는 임원 분들이 교육을 받음으로 우리 적십자 미래가 밝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뜻에서 오늘 교육이 더욱 알차고 보람되어서 다 내 것으로 만들어서 그 지역에 가셔서 여러분들이 몸소 봉사원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그런 교육이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 하시면서 봉사활동에 참여 하시고 몸도 마음도 건강한 그런 봉사원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첫 시간은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훈동 회장의적십자 봉사원은 유대하다.‘적십자봉사원의 자세와 활동, 인도주의, 인간존엄성 존중,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리더, 적십자봉사원 마음가짐, 글로벌재난구호봉사기관 위상정립, 적십자의 참주인, 봉사원의 역할은 무한지대다. 등을 교육시켰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북봉사관 이현숙 관장의 재난심리지원과 건강관리, 구호복지팀 이지은 대리의 2019년 사회봉사사업 활동방향,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최석환 사무처장의 함께 생각해봅시다.’리더가 되는 방법, 특강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