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행사

봉사원 기본교육,보수교육

비단향기 2010. 11. 24. 22:28

11월24일 (수)포천지구협의회 (회장 윤옥순)는 봉사원들과 의정부 북부봉사관 2층 강당에서 실시하는 봉사원 기본교육 및 보수교육에 참석하였다.

 

경기북부 5개시군 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 60여명의 봉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북부봉사관 유금순 관장의 첫 강의로 경기북부 5개시군 56개 봉사회 1800여명의 봉사원이 활동하고 있으며,410세대 어버이 결연세대,다문화 활동지원 및 경기북부 적십자 바자회 수익금으로 260세대에게 극세사 이불 전달 사항을 설명 하였다.

 

경기지사 강호권 사무처장의 봉사원 기본교육 시간엔 적십자 이해와 인도주의, 장앙리뒤낭의 적십자 탄생, 국제적십자운동, 제네바협약, 한국적십자운동, 적십자 표장 사용 등 봉사원들에게 열띤 강의를 하였다.

 

이어서, 경기지사협의회 편영희 부회장의 명품리더쉽 봉사원이 되는길, 봉사활동 기본교육의 중요성 공공성 지속성 자발성 무보수성, 시간과 약속을 잘 지키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자기개발 등 공정하게 공공성과 봉사원들의 봉사현장에서 언어조심 등 오랜 봉사활동의 사례를 봉사원들에게 전해주고 기본교육 및 보수교육을 마무리 했다.

 

아울러,포천지구협의회 윤옥순 회장은 기본교육과 보수교육을 이수하는 봉사원들에게 간식으로 증편떡을 손수 마련하여 주어 따뜻한 박수를 받았다.